소통마당

공지사항

전남대학교 호남학연구원 - ㈜가온시스템 MOU 체결

작성 : 관리자 / 2019-02-25 15:58 (수정일: 2019-02-25 15:59)



▪ 지역학과 ICT의 선도적 결합
▪ 7억원 상당 기술기반시스템 전액 무상 제공
 
전남대학교 호남학연구원(원장 정경운)과 ㈜가온시스템(대표 정웅)이 최근 업무제휴 및 ICT 개발 사업을 위한 협정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서 양 기관은 디지털인문학과 지역학 발전이라는 공동의 전략적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적극적이고 구체적인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특히 ㈜가온시스템은 호남학연구원 디지털인문학 관련 분야의 연구 사업에 필요한, 약 7억원에 달하는 웹 솔루션 등의 기술 기반 시스템을 전액 무상으로 제공하기로 하였으며, 본 연구원은 이와 관련한 각종 학술 지원과 자료를 제공하기로 하였다. 이로써 호남학연구원은 제4차 산업혁명 시대의 디지털 인문학을 선도할 수 있는 중요한 기술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으며, 향후 관련 연구 및 실용적 성과가 적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이와 관련하여 정경운 호남학연구원장은 “이 협약을 통해 장소․매체․서사를 아우를 수 있는 감성인문학 나아가 디지털인문학의 새로운 지평이 마련될 것”이라고 말했으며, 정웅 ㈜가온시스템 대표도 “인문학과 ICT 기술의 단순 접목이 아닌 실질적인 융합을 실현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소회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