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청자의 제작 과정을 게임 소재로 응용하여 창작 소재화. 유소년 대상의 전통문화 교육 프로그램으로 활용. 문화관광부 선정 최우수 축제인 ‘강진 청자문화제’와 연동할 수 있는 온라인 콘텐츠 지향. 현재 조성된 강진청자자료박물관(강진군 대두면 사당리 일원)에 청자 체험관을 개발하여 온·오프라인 동시 운영으로 관광 어매니티 극대화자세히보기 +
회진의 역사와 생활문화, 그리고 문학을 비롯한 각종 예술작품을 연관시켜 조망함으로써, 포구가 지닌 예술성과 예술작품에 스며든 포구의 특성을 융합하는 콘텐츠 개발. 현재 형성되어 있는 문학, 미술 관련 커뮤니티의 발전 모델 도출. 예술작품의 무대로서의 창작 공간과 지역 관광 브랜드인 현실 공간이 교직하는 통합형 콘텐츠 제작자세히보기 +
『혼불』에 담긴 호남 지역 전통문화와 풍속, 역사와 인물을 창작 소재화. 작중의 공간 관련 소재를 생생하고 입체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디지털 콘텐츠 개발. 혼불문학관, 최명희문학관 등에서 온라인 서비스되고 있는 문학 탐방 코스와 병행할 수 있는 민속사적·풍속사적 자원을 발굴하여 일반 대중의 관심과 참여도를 높일 수 있는 콘텐츠 개발. 1930년대 남원 매안 이씨 집안의 3대 종부가 겪는 상층 문화와 ‘거멍굴 사람들’이 겪는 하층 문화를 조망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자세히보기 +
『태백산백』의 주요 무대를 창작 소재화함. 소설 속의 인물과 사건, 공간 배경을 활용하여 응용 콘텐츠 창작. 소설 『태백산맥』과 작가 조정래의 국제적 인지도 제고를 위한 방법론 모색. 방대한 분량의 소설을 다국어(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번역하기 위한 시스템의 파일럿 창출자세히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