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 목기의 유래와 발전, 오늘날에 이르기까지의 역사를 창작 소재화. 남원 목기의 제작과정을 디지털 콘텐츠로 가공하여 남원 목기의 마케팅 프로그램 및 교육 분야에 활용. 남원 목기 관련 체험 및 관광 프로그램의 모색. 남원 목기 제작자(무형문화재 기능보유자)를 부각시킬 수 있는 콘텐츠 기획자세히보기 +
우리나라에 남종화가 유입된 시점부터 전국적 성행을 거쳐 호남 남종화로 정착하기까지의 과정을 관련 인물과 작품을 중심으로 콘텐츠화. 남종화의 표현 기법, 그림 소재, 화구를 체계적으로 정리하는 데 주안점을 둠. 특히 오늘날 디자인 영역에서 경쟁력이 있는 남종화 제작 기법은 IT 분야와 접목하여 콘텐츠 제작자세히보기 +
무위사의 창건과 중수, 극락대전 및 벽화의 제작과 관련된 원형설화를 창작 소재화. 특히 무위사 벽화와 관련해서는 일반인이 친숙하게 접근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에 주안점을 둠. 무위사 벽화의 특수성을 조명할 뿐 아니라 불교미술 전반을 아우를 수 있는 디지털 콘텐츠 개발자세히보기 +
강진 청자의 제작 과정을 게임 소재로 응용하여 창작 소재화. 유소년 대상의 전통문화 교육 프로그램으로 활용. 문화관광부 선정 최우수 축제인 ‘강진 청자문화제’와 연동할 수 있는 온라인 콘텐츠 지향. 현재 조성된 강진청자자료박물관(강진군 대두면 사당리 일원)에 청자 체험관을 개발하여 온·오프라인 동시 운영으로 관광 어매니티 극대화자세히보기 +
회진의 역사와 생활문화, 그리고 문학을 비롯한 각종 예술작품을 연관시켜 조망함으로써, 포구가 지닌 예술성과 예술작품에 스며든 포구의 특성을 융합하는 콘텐츠 개발. 현재 형성되어 있는 문학, 미술 관련 커뮤니티의 발전 모델 도출. 예술작품의 무대로서의 창작 공간과 지역 관광 브랜드인 현실 공간이 교직하는 통합형 콘텐츠 제작자세히보기 +